키워드 검색

  MEMU

CATEGORYS

 나의 뜨락

 뜨락 소모임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Post view

Linkoom 개요    회신글 쓰기

MASTER 

3 /  view. 431 / date. 2023-04-12



    안녕하세요. 링콤 개발자 대표입니다.

     

    저희는 오랫동안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구상하였습니다. 마침내 이러한 사이트를 만들 수 있고, 소개를 드릴 수 있는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현대인은 직장인으로 인생을 마무리 할 수 없기 때문에, 직장에서 겸업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향 후 전문직과 같이 평생 활용 할 수 있는 직업준비를 하고 싶다.  ※의사나 변호사와 같은 전문직은 10여년간의 시간투자와 막대한 노력을 기울여야하는 분야입니다. 반면 IT전문직은 (같은 자영업으로서)비용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비교되지 않는 효율성을 보여줍니다.

    >IT와 해외에 특화  ※IT의 이해는 홍보수단은 물론, YouTube나 인스타그램 운영, 블로그 운영 등 전문직 못지 않은 평생의 수익이됩니다. 또한 해외 비지니스를 IT쪽과 연결하면 자국의 한계를 넘어 새로운 수익원을 개발 할 수 있는 많은 미개척 분야가 있기 때문입니다.

    >회원 개인은 소비자이자 동시에 생산자로서, 회원간 상부상조가 전국적인(혹은 글러벌한) 영향을 가질 수 있고, 회원들과의 이익 공유가 나의 이익이 되는 협동조합형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싶다.  ※다양한 상품을 개발되어, 손쉽게 전국망을 구축하고 해외망을 구축해 회원들과 이익을 공유하고 싶다. ← 자본만이 투자되는 주식회사의 이익공유와 달리, 협동조합형은 회원들의 공동노력으로 이익의 공 를 이룰 수 있습니다.

    >개인의 가치를 증대할 수 있는 상품과 개인의 서비스까지 거래 할 수 있는 플랫폼  ※산업혁명 이후 물질만이 가치를 창출하는 자본주의의 한계를 극복 해, 인간의 가치가 가치가되는 플랫폼 ← 자신의 공연영상이나 학습용 영상 등을 유료로 제공하거나, 기념품으로 발행, 재능있는 이티스트 작품을 NFT(Non-fungible token)하기, 사회활동가의 지원, 독립영화의 공동제작 등 수많은 인간활동에 대한 의미부여가 새로운 산업혁명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뜨락 소개 :뜨락회원은 링콤게시판과 연동되는 전용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정 수준의 트래픽이나 관리가 필요한 경우가 아니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뜨락은 전용 홈페이지처럼 고유 도메인을 붙일 수 있습니다
    -국내 외 카드결제, 해외 핀테크(AliPay, WechatPay, LinePay, PayPay등) 결제는 물론 일본등 비즈인조이의 해외 공동법인을 통한 결제(국내 신용카드 결제 불가 업종 가능)도 지원합니다.
    -일반 블로그나 임대형 쇼핑몰과달리 상상하는 모든 웹-프로그램 기능을 넣을 수 있습니다.
    *Airbnb와 Booking.com과 연동되는 하우스 임대솔루션 및 여행상품을 고객이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
    *해외판매 가능한쇼핑몰로 구축 및 유료 컨텐츠(사진・영상, 교육자료 등) 거래
    *Nadl.kr과 같은 신 유통 시스템도 사용 할 수 있어, 농산물의 직거래나 도매상품 회원간 거래 등 고급개발이 필요한 시스템도 구축할 수 있어요.

    *데뷰 전의 K-POP아이돌 개인 에이전시, 작가의 갤러리, 개인공연 일정소개 등 온라인으로 구축하는 사이버 에이전시.
    *회원들과 같이하는 사회활동가의 프로젝트 소개 및 후원시스템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후원 홈페이지
    *다채로운 기능이 필요한 회원용 개인 일기장!!


    >새로운 기업을 꿈꾸며:일반적인 기업이라면, 자본을 투자한 주주에게만 이익이 돌아가는 형태로서 직원은 정해진 연봉으로만 보상하고 고객은 이익을 창출시키는 도구로서만 가치를 둡니다. 당연히 많은 자본이 스타트업 단계부터 필요하고, 이 자본의 힘으로만 회사를 성공시켜야합니다.

    하지만 자본대신에 사업에 공감하는 많은 회원의 팬덤을 힘으로 사용할 수 없을까요? 마치 BTS가 팬덤의 힘으로 전세계 팝시장을 석권했던 것 처럼 말입니다.   

    새로운 기업은 자본주주의 가치보다 회원의 가치를 중시해서 '고객=회원=주주'의 구조로 적은 비용 혹은 적은 직원으로도 이익을 충분히 공유하고 성공시킬 수 있다 생각합니다. 가능하다면 전 세계로 가치공유하는 회원을 늘리고 싶군요.

    >개인의 인생 스토리를 품은 플랫폼<사이버 에이전시>  ※연예인 아이돌이 되려면 오랜기간 연습해야 하지만 데뷔조차 못하고 일반 사회에 나오는 비율이 대부분입니다. 과연 1인 미디어가 대세가 된 지금도 기획사에만 소속되어 자신의 재능을 소모 해 가는게 좋은지 다시 생각합니다. 젊은 청년들은 자신의 미래를 걸고 춤추고 노래하는데, 기획사는 주식회사로 상장도 시키고 저작권도 가져갑니다. 도통 이런 기울어진 운동장에 무슨 미래가 있을까요? 한때 제가 좋아했던 대세그룹 '틴탑'은 해체 후 개인개인이 무얼하는지 알 수도 없네요.

    뜨락에는 개인을 지지 해주는 회원들이 있습니다. 문화센터급의 작은 공연이라도 홍보하세요. 연습장과 공연용 장비, 코디, 매니저 딸린 차량도 제공하겠습니다. 개인 뜨락에서는 제작된 음반, 사진집, 공연영상 DVD도 판매할 수 있고 공연 예약접수도 실시간 가능합니다.

    >기존의 인생과 다른 삶에도 충분히 의미를 갖고 싶다.  ※마이클조던이라는 불세출의 농구선수가 100년전에 태어낫다면, 요즘사회에서 요구되었던 명성과 성공을 상상하기 어려운 키만 멀대같이 큰 남자의 인생을 살았을 것입니다. 100년전에는 없었던 IT크리에이터나 온라인 해외전문직은 기존 전문직과 견주어도 모자람 없는 평생직업이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전문직의 좋은 점은 많습니다만, 경쟁을 통한 사회 시스템에 매몰되지 않고 인간의 존엄을 지킬 수 있고, 사람 사이의 스트레스를 피할 수 있다는게 제일 좋습니다.

    좋은대학 간판과 부자되는 꿈만 꾸고, 부자동네(대신 교통체증으로 고생하는)에 대출 잔뜩 낀 아파트나 장만하는 인생이 아닌, 한적한 시골집이나 필리핀 세부의 바닷가 근처에서도 일을 할 수 있는 진짜 인생을 살고 싶습니다.

    >회원간 공동이용할 수 있는 복지형 시스템을 만들어 느슨하지만 효율적인, 그리고 소속감을 주는 공동체를 만들고 싶다.

    >좁은 자국시장을 넘어 해외로도 사업이 확장되게 하고 싶다. 전세계의 회원과도 결속하고 싶다.






     

     

    <링콤에서 할 수 있는 일>

    *링콤은 뜻이 같은 회원들만이 활동하는 곳입니다. 생산자이자 소비자로서 회원상호간 업무분담으로 이익을 공유하고 ,직접 조언을 통해 생산자의 발전을 돕는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링콤 회원간은 단순 소비자 혹은 단순 판매자로 나뉘는 것이 아닌, 내 편이 되어주는 파트너로 지지 해 주고 사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곳입니다. 진짜 상품판매는 지마켓이나 쿠팡과 같은 국내 쇼핑몰 혹은 라쿠텐이나 아마존같은 해외 쇼핑몰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커뮤니티 동호회 역시 취향별로 좋은 사이트가 많이 있으므로 그곳을 이용하시는 것이 효용감이 좋습니다.

    *「나의뜨락」으로 전문적인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단순 쇼핑몰보다 온라인으로 거래할 수 있는 더 큰 가치를 운영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자세히는>>온라인 비지니스의 더 큰 가치 - 비즈인조이 공정공유 플랫폼.↗를 참조바랍니다.




     

    <링콤에서 할 수 없는 일>

    *링콤은 회원들이 '사업성평가' '개인 재능평가' 등은 이성적으로 평해주세요. 회원간 싸움이나 욕설등은 가장 큰 징계사유로서 피해자 가해자를 구분하지 않고 쌍방 강력 징계합니다.

    *링콤 회원은 동업자라고 생각해주세요. 회원에게 이득이 없이 오픈마켓에 판매하듯이 하는 일방 판매는   링콤보다 전문적으로 할 수 플랫폼을 이용하세요.

    *반말형 글, 회원 비아냥 글 등 다수의 신고를 받는 게시물 혹은 댓글(Comment), 엮인글(Reply)은 「나의뜨락」에서만 노출, 일정기간 공개금지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신고를 받는 경우, 기간을 정해 회원 이용정지도 될 수 있습니다. ※본문글이 삭제되는 경우, 본문만이 삭제되고 댓글이나 답글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링콤에서는 다단계 사업을 할 수 없습니다. 단 보상이  2단계 이내까지만 연결되는 네트워크형은 가능합니다.

    *정치, 종교적인 글은 「나의뜨락」에서만 노출되게 작성해 주세요. 공개 게시판에서 신고되는 경우 역시 「나의뜨락」에서만 노출, 일정기간 공개금지 혹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용어의 정리>

    *Linkoom은 Link + Room의 조합어로써 개인의 Room은 「나의뜨락」으로 표현되는 자신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Linkoom은 나의 방(뜨락)과 다른이의 방을 연결하는 곳입니다.

    *다른 회원을 팔로잉하기 : 다른 회원의 글이나, 사업구상 혹은 사업방향을 공감하는 회원이 신청하는 것입니다. 특정 사업인 경우 프랜차이즈 역할을 해야하므로 해당뜨락 회원으로부터 가입 심사 후 팔로워 등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뜨락회원 : 뜨락회원은 일반 회원 활동 중 본인의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신청하시거나, 직접 링콤 관리팀에 프로젝트를 설명하면서 신청하시면됩니다. 프로젝트가 종료되면 다시 일반회원으로 환원됩니다. 해외판매 및 해외대상의 비즈니스인 경우, 해당 국가의 링콤으로 포팅합니다.

    비즈니스회원의 「나의뜨락」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됩니다.
    ◈『나의뜨락』을 전용 홈페이지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고, 다국어페이지, 운영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탑재, 국내는 물론 해외 신용카드PG를 대응하며 일본 핀테크결제(PayPay결제, Rakuten Pay 결제 등) , 중국핀테크결제 (Alipay, Wechat결제 등)도 지원합니다.

    ◈다음은 지원하는 기능의 일부로서, 추가로 원하는 기능은 문의바랍니다.
    -Airbnb, Booking.com과 예약 모듈을 공유하는 해외 하우스 단기임대 시스템, 해외 지역 여행 플랫폼 등
    -yoimart.com과 같은 일본직판 쇼핑몰 대응, mamansens.com과 같은 아트상품 쇼핑몰스킨 대응
    -nadl.kr(한국외 국가에서는 접속불가)과 같이 나들가게 마트에 사용하는 BtoB형 혹은 BtoCぐ형 공동구매시스템(POS용 스킨 대응)⇒ 회원간 유통시스템 구축이나, 태블릿만으로 POS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워크투게더 : 단순 구인구직의 기능 외에, 같이 일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같이 할 회원을 모집하는데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간 공유할 수 있는 사업을 소개하세요..

    *회원지도(Linkoom Map) : 실제 매장을 가진 분이나, 공유 스페이스, 무인가게 등을 가진 분들이 위치를 등록하고 가게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간 이러한 회원 샵이 많이 이용되길 바랍니다.

  • Partner
  •  
  • Nickname : MASTER
      thumbnail
Reply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