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view
2023-10-25
토요일 아침일찍 출발해서 10시 30분쯤 입장했습니다.
30분차이인데 처음으로 달려간 옴니부스는 이미 줄이 많이 있어서 거의 1시간 10분쯤 기다렸다가
체험했네요^ 옴니는 뭐라할까.. 컨트롤이 생각처럼 매끄럽지가 않군요.. 그리고 10분 뛰었더니 엄청 힘듭니다.
몰입감은 몸을 움직이면서 플레이를 하니깐 확실히 좋네요.. 체력만 허용이되면..
왼쪽이 주로 VR체험쪽으로 오른쪽이 팬시상품 판매쪽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왼쪽부터 돌아보시면 좋습니다..
이 부스는 옴니와 비슷하게 발을 구르면 움직이는 구조의 국내 자체 개발 장비입니다. 발의 압력을 감지해서 전진할 수 있습니다.
옴니처럼 뒤로 가는건 할 수 없지만 전진 오른쪽/왼쪽으로 전진은 무리없이 됩니다. 제가 본 컨텐츠는 아기고래를 구하는 내용의
VR컨텐츠 였는데.. 입체감도 좋고 직접 걸으면서 감상하는게 괜찮았네요~
아래 모션하우스에 우주전투기 조종하는 시뮬레이터가 있는데.. 오전에 시연하고 잠깐휴식.. 1시 30분부터 시연 차가 가능했습니다. 1시 20분쯤 기다리다보면 바로 감상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
왼쪽의 기어는 단순하게 전진기능만 하고요..(계기판이 그럴싸합니다. 플레이어는 HMD를 쓰고있으니깐 안보일테지만 처음에
자리에 오를때 느낌이 대단합니다.) 오른쪽 스틱은 기관총 발사와 유도미사일 버튼만 씁니다.
전함에 가까이 가서 사격해서 격파 시킬때 짜릿하더군요.. 컨텐츠는 상용화는 되지 않는다고 하니 여기에서만 감상할 수 있겠네요..
봅슬레이를 체험할 수있는 장비입니다.. 몸을 좌우로 조금 과하게 흔들어야합니다. 운동 되겠어요^^
자.. 드디어 기대하던 RealBX VR..
Battle FPS 좋아하시는 분은 필 감상해야하는 컨텐츠입니다.
저는 익숙하지 않아서 금방 죽어버렸는데.. 많이 아쉽네요ㅜ 한번 더해보고 싶을 정도로 잘 만들었어요..
스팀에 출시 예정이라 하니 올라오면 구매해야겠네요..
아래는 체험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서 금방 신청마감이 됩니다. 관심있는 분은 빨리 가셔서 미리 신청을 해놓고 시간에 맞춰
탑승하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못해봤는데.. 조금 아쉽네요..
LG가 대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부스를 조금 크게 나왔는데... 기대했던 LG VR은 없네요.. 그냥 4K HDR 모니터 위주로 나왔어요.
색상은 비교가 될만큼 좋긴하네요.. 저는 개취향이라.. 왼쪽이 더 정감이 있어서 패쓰...
다음에 "Operation Chromite 1950" VR
*** 저의 최고 강추!! 이번 Playx4에서 가장 좋았던 컨텐츠입니다.
인천상륙작전을 고증을 통해 구성한 체험게임인데.. 팔미도 전투, 월미도 전투, 인천 방어 전투등 다양한 스토리가 있네요..
저는 상륙작전을 체험했는데.. 시작할 때 라이언 일병 구하기 영화를 처음 볼 때 그느낌처럼..비장한 느낌입니다.
적을 죽이면서 느낌이 조금.. 마음이 무겁네요.. 아무튼 다른생각말고 체험적으로 뛰어난 컨텐츠입니다.
그리고 엔젤게임즈의 코스퓸플레이어 소개합니다^^ 카리스마 있죠?
마지막으로 디콘 E&M 성인 컨텐츠 부스로 고고~ 그린라이트라는 어플소개하는 체험부스인데..
성인 360 VR을 하이라이트만 감상할 수 있는 체험 부스입니다.. 들어갈때 주민증으로 성인 인증받고 도장찍고 들어가면
구글 카드보드를 사은품으로 주네요~ 약간 쑥스럽지만 감상하고 받아가세요~
확실히 게임쇼가 급격히 VR쪽으로 비중이 급격히 옮겨가는듯하네요.. 타볼것이 많으니까 재미도 있고..
기다리는 시간이 많으니깐.. 다양하게 경험은 못하더라도 널널한시간에 일찍가시면 그나마 많이 이것저것 경험이 가능할것 같아요.. 이상입니다^^